업무속에서(세무회계)

법인차량 주소 변경신청(기업지원플러스) / 자동차등록증 재발급 신청(정부24)

붕붕이와 신나게~ 2020. 11. 30. 14:16

안녕하세요 붕붕신나 입니다~

오늘은 미세 먼지가 많아 특히나 마스크를 잘~ 쓰고 있어야 한다고 아침 출근길에 라디오에서 들었는데요

이거 미세 먼지도 문제지만 마스크랑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상황이 또 왔네요 ㅠㅠ

 

저는 이제 오늘 까지만 근무를 하면 길면 길고 짧으다면 짧았던 지금의 회사와의 연이 끈기는데요 뭔가 시원 섭섭한 느낌입니다 (시원이 더 강하긴 합니다 ㅋㅋㅋ)

 

오늘은 인터넷으로 법인차량 주소 변경 신청하는 걸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개인차량은 그냥 이사 가서 주소 전입신고만 하면 차량은 자동으로 따라가죠 ~

하지만 법인은 신고를 해줘야 합니다

 

법인차량 주소 변경 신청 1달 안에 해야 합니다.

30일 경과 90일 미만 2만 원 과태료 그 후 날짜 계산 과태료가 점점 늘어나고~ 최대 30만 원까지 나온다고 합니다.

늦지 않게 빨리 신고하고 그만둔다고 해이해져서 대충 일하다 갔다는 소리는 듣기 싫어서 얼렁 해 치웠습니다.

법인차량 주소변경은 기업지원 플러스에서 하시면 되는데요 아주 간단합니다

우선 법인 등기부등본이 수정이 완료가 되면 기업지원플러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진행합니다.

 

매인 화면에 사업내용 일괄변경 -> 법인차량 주소변경입니다.

법인차량 주소변경을 하면서 알았지만 여기서 사업자등록증 변경도 가능한 거 같습니다 (전에 홈텍스에서 변경하는 걸 올린 적이 있습니다~)

점점 좋아지는 세상이에용~~ ^^

볍인차량 주소변경 안내

법인차량 주소변경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친절하게 절차에 대한 안내가 나와있습니다.

한번 보시고 법인차량 주소변경 바로 가기를 하시면 됩니다.

 

위에 유의사항이 보이시나요??

법인차량 주소변경 늦어지면 나올 수 있는 과태료에 대한 안내가 친절하게 나와있습니다.

한 달 안에 신고를 못하셨다면 90일이 넘지 않도록 하셔야겠지만 그 또한 넘기셨다면 하루라도 빨리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법인차량 주소변경 바로가기 ~법인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아님) -> 법인차량 조회 선택 -> 변경정보 확인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법인차량 주소변경하고 나면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요즘은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방문 수령/우편으로 수령 선택을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저는 시국이 시국인지라 우편으로 수령을 신청했습니다.

 

자동차등록증 발급 안내 바로가기 -> 여기 들어가시면 친절하게 잘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정부24 자동차등록증재교부신청

자동차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하기 위해 정부 24로 들어와 자동차등록증재교부를 검색했습니다.

 

정부24 -> 자동차등록증 재교부신청 검색 -> 신청 -> 회원, 비회원 정보 입력 -> 기존, 변경사항 입력 재교부 사유 등 입력 후 수령 방법을 체크하고 신청을 마무리합니다.

요렇게 신청을 하고 자동차등록증을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너무 정신없이 하루 가고 인수인계를 하느라 제 자리도 이제 없어진 터라 글을 쓰기도 올리기도 너무 힘들었는데 드디어 오늘이 마지막 근무일입니다~~~~ 얏호~~~!!

더 이상은 이 게으름의 핑계도 사라지고 ㅋㅋㅋ 백수가 된 후에도 열심히 생활할 수 있을지 의문이지만 지금 마음 가짐으로는 블로그에 글을 좀 열심히 쓰고 책도 많이 읽고 가벼운 산책을 매일 해보자 맘먹었답니다.

 

크게 도움이 되진 않더라도 제 작은 지식이 소수의 사람들에게 소소한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