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속에서(세무회계)

4대보험 사업장 내역변경 신고 / 4대보험 사업장 주소 변경

붕붕이와 신나게~ 2020. 11. 19. 13:02

안녕하세요 붕붕신나입니다.

 

요즘 인수인계하느라 정신이 하나도 없고 매일이 야근인 나날을 보내고 있어서 글을 올릴 수가 없었어요 ㅠㅠ

다른 사람들은 인수인계할 때 그렇게 한가하다고들 하는데 왜 저는 이렇게 바쁘고 힘이 드는 걸까요 

 

새로 입사하신 분이 알고 있다 그건 안 알려줘도 된다가 없으시고ㅜㅜ 하나에서부터 열까지 모든 걸 하나하나 백지에 적고 있는 기분으로 인수인계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경력이 한가득인 분임에도 불구하고 ~ 오늘은 퇴사자 신고하는 것 까지 가르쳐 드리고 아직 4대 보험 사업장 주소 변경을 하지 않은 관계로 겸사겸사 신고도 하였습니다. 

 

http://www.4insure.or.kr

제가 전에 입사 신고하는 내용을 올린 적이 있는데요~ 

동일한 사이트에서 4대 보험 사업장 내역 변경 신고가 가능합니다. 

꼭 주소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로 여기서 변경신고를 하실 수 있는데요 자 그럼 보실까요?!

 

사업장 4대보험 내역변경 신고

 

요렇게 로그인을 하고 ->민원신고 -> 사업장 내역 변경 신고 요기서 하시면 됩니다. 

원하시는 4대 보험 신고서를 선택하세요 ~ 전부 혹은 일부를 체크해줍니다. 

 

사업자 내역 변경 신고

 

요렇게 아래로 내려가면 변경 전 기존의 내역과 변경 후 입력하는 란이 있어요~ 

변경하고자 하는 내역만 변경 후에 입력하시고 변경일을 체크해 줍니다. 

 

위에 이미지에도 나와있지만 국민연금은 대표자 주소, 연락처 변경이 여기서 한방에 안된다고 되어있어요~ 그럼 국민연금 들어가서 하면 되겠죠~ 모르는 건 찾아보고 전화해보고 물어보고~ 두려워하지 마세요~(저는 모르는 걸 하려면 그렇게 짜증이 나요 ㅋㅋㅋㅋㅋ)

 

변경내용 저장하시고 다음 화면에서 변경 후 내역 확인하셔서 전송하기를 하시면 요청이 된 겁니다. 

저는 소재지랑 우편물 수령지만 변경하면 돼서 거기만 주소 넣고 변경일을 입력해줬어요~ 

소재지 변경은 변경한 날을 잘 입력해 줘야겠죠?? 

회사가 멀어져 퇴사하는 직원이 있을 경우 실업급여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 퇴사일 보다 늦게 변경일자가 들어가면 혼선을 줄 수 있으니까 ~ 뭐든 정확히 꼼꼼히 보고 처리를 하면 뒷일이 없는데 ㅠ 저도 퇴사 신고를 하고 내역 변경을 해서 전화받았습니다 ㅋㅋㅋㅋㅋ 

 

 

 

그리고 민원처리현황에 가시면 변경신고가 잘됐는지 다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공무원분들 전산화가 되어있어 그런지 업무처리 굉장히 엄청나게 빠릅니다 ㅋㅋ 

처리 여부도 나오니 확인하시고 문제가 있을 시엔 처리 지사, 처리지사 담당자 전화번호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요렇게 간단하게 전산으로 모든 게 처리되는 좋은 세상이 왔습니다~~ ㅋㅋ 

 

귀찮고 하기 싫다 생각하면 한없어지는 거 같아요~ 퇴사일만 기다리며 짜증만 내고 있으려니 소화도 잘 안되고 머리도 아프고 저녁엔 잠도 잘 못 자고 지옥 같았는데 그래 이제 진짜 얼마 안 남았으니 하루라도 벌어서 퇴사하고 놀러 가자~ 생각하면서 맘 편하게 일하려고 맨날 생각합니다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