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속에서(세무회계)

법인 사업자등록증 주소변경 신청 홈텍스에서 간편하게 신청하고 빠르게 출력해 보세요~

붕붕이와 신나게~ 2020. 11. 13. 17:36

안녕하세요 붕붕신나 입니다~ 

 

회사가 이사하면 해야할일이 은근 너무 많아요 ㅜㅜ 하나하나 차근차근하면 되는데 곧 그만둘 회사에서 맘이 안 잡혀 일을 못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 

그래도 그만두기전에 꼭 해야 할 일들은 있으니 ㅜㅜ 오늘은 법인 사업장 등록증 주소변경 신청에 대한 내용을 말씀드려 보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관할 세무서에 가서 원본 사업자등록증을 반납하고 새로운 사업자등록증을 받아왔던 기억이 나는데요~ 

 

홈텍스에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해서 혼텍스로 신청해 보았습니다.

사업자등록증 주소변경 하기전 법인등기부등본 주소변경 신청을 먼저 해야합니다.

 

그것도 올리려고 했지만 ㅋㅋ 제가 맘이 안 잡히는 관계로 그냥 법무사 사무소에 서류 주고 맡겼습니다. ㅋㅋㅋ 

등기부등본에서의 주소변경은 완료가 되었고, 사업자등록증 주소변경을 합니다. 

 

홈텍스에서 전자로 법인 사업자등록증 주소변경 시 필요서류 

법인등기부등본 

임대차계약서 

사업자등록증  => 세 가지 서류를 스캔하여 첨부합니다.

 

들고 가는 서류 중에 공인인증서 때문에 없어도 되는 서류들을 제외하고 첨부하였습니다

(직접 갈 땐 위 서류 + 사업자등록증 원본, 법인인감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혹시 모르니 인감도장) 

 

요렇게 준비를 하고 홈텍스에서 주소변경 신청을 진행합니다. 

 

 

홈텍스 법인 로그인 -> 신청/제출 -> 사업자등록 정정(법인) 

 

법인 사업자등록 주소변경

 

자 이제 주소를 정정해 볼까요~~

 

위 사진에는 제가 조회를 눌러버려서 없는데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고 오른쪽에 조회를 클릭합니다. 

 

기존에 사업장 주소 정보가 나오면 새로운 사업장(단체) 소재지 주소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오면 임대차 내역을 입력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때 임대차 계약서, 혹은 매매 계약서가 필요합니다. 계약내용을 모두 외우고 있을 수는 없으니까요~~ ㅋㅋ 

 

임대차내역 입력

 

여기서 법인이 매매를 해서 소유를 하고 있는 건지 임차를 한 것인지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자가, 타가 면적을 기입하고 타인 소유일 경우엔 아래 임차인, 계약내용 추가 등록하는 내용이 더 있습니다. 

추가하고 내용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계약서에 나와있는 내용이니 찬찬히 하나씩 잘 보고 입력을 해주시고 등록합니다.

 

제가 등록하는 팝업창을 얼른하고 닫아 버려 사진은 없는데요~ 

임차인 정보를 입력하고 ~ 그다음엔 계약 조건을 입력합니다

계약기간, 보증금, 월세 등이요~ 

그렇게 팝업 창안에 내용을 저장하고 나오면 추가된 임차인 정보가 추가됩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와 다음으로 넘어가서 서류 첨부하는 창이 나오고 이제 위에 서류를 첨부합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신고서와 첨부서류를 확인하고 제출합니다. 

 

 

민원처리결과 조회

 

 

그리고 신청/제출 -> 민원처리결과로 가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처리가 완료되면 변경된 사업자등록증을 출력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첨부서류를 신청할 때 빠트린 게 있다면 여기서 추가 첨부 클릭하셔서 첨부하시면 됩니다. 

 

처리기한이 주말 빼고 3일 정도로 여유롭게 잡혀 있는데요~ 저는 오늘 바로 처리되어 출력하였습니다. 

이제 사업자등록증 정정 직접 관할 세무서 안 가도 돼서 너무 좋습니다~^^